구분 | 내용 |
---|---|
기관현황 | - 기관 유형 및 소재지 - 설립년도 및 위탁사업 기간 |
사업 및 인력 현황 | - 위탁사업 수행 현황 - 위탁사업 전담인력 현황(성,연령,근속기간별) - 위탁사업별 사업비, 사업목표 - 전담인력 직무내용별 현원, 부족인원, 채용계획인원 - 전담인력 직무내용별 구인 및 채용인원, 미충원인원 및 미충원사유 - 전담인력 직무내용별 이직인원 |
인력 채용 | - 전담인력 구인수단 - 전담인력 채용시 고려사항, 지원자 규모 |
승진 및 보상 | - 전담인력 직급 및 승진체계 - 전담인력 인사평가 여부 및 활용 - 전담인력 성과배분(인센티브)제 운영 여부 및 방식 - 전담인력 연봉 및 인센티브 수준 - 전담인력 평균 근속기간 |
사업운영 및 성과 | - 위탁사업 참여자 규모 - 구인처 규모 기관의 적정 규모 구직자 평균 상담시간 위탁사업 관리인원 규모 상담공간 확보 여부 및 적정 규모 사업 실적 및 전망, 실적개선을 위한 노력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 사업 운영시 애로사항 및 계속 여부 |
구분 | 내용 |
---|---|
응답자 인적 특성 | - 성, 연령, 학력, 전공, 자격 등 - 직급 및 고용형태, 취업경로 |
입직경로 및 직무만족 | - 직업 선택 이유 및 구직기간, 구직활동 - 현직장 입사시기 및 근속기간 - 직업상담사 직장 경험 및 퇴직 사유 - 직업상담사 외 이전 경력 |
임금 | - 월평균임금 및 인센티브 수준 |
직무역량 | - 참여 사업유형 및 업무량 - 직무별 업무 빈도 및 난이도, 본인의 역량 |
직무스트레스 | - 직무스트레스 요인별 체감도 |
직무교육 | - 직무수행 관련 교육 이수경험 및 만족도 -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 습득경로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어려운 이유 |
직무수행 및 성과 | - 1인당 평균 상담인원 및 상담시간 - 1인당 관리인원 및 알선횟수, 알선 취업률 전반적인 서비스 수준 취업알선에서 취업 성공에 미치는 요인 |
직무만족도 및 애로사항 | 직무만족도 및 이직의도 업무수행시 애로사항 |
구분 | 내용 |
---|---|
기관현황 | - 기관 유형 및 소재지 - 설립년도 및 운영금 등 |
사업 및 인력 현황 | - 주요 훈련 운영 상황 - 거버넌스 형태 - 기관 홍보 - 훈련 프로그램 관련 - 훈련생 모집 및 평가 - 인증 등급 현황 - 운영 관련 정보관리 - 시설 장비 - 훈련생 취업 지원 - 교강사 채용 현황 등 |
사업운영 및 성과 | - 기관 경영 상태 - 직업훈련 정보의 활용 - 훈련시장의 전망 - 사업 운영시 애로사항 |
구분 | 내용 |
---|---|
인적 특성 | - 성, 연령, 학력, 전공, 자격 등 - 직급 및 고용형태, 취업경로 |
입직 관련 | - 직업 선택 이유 - 현직장 입사시기 및 근속기간 - 교강사 경험 및 퇴직 사유 - 교강사 외 이전 경력 |
근로조건 | - 소득 및 소득 형태 - 교강사 외 소득 등 - 사회보험 관련 |
직무역량 | - 교강사 역량 22개 목록 측정 |
직무스트레스 | - 업무별 스트레스 체감도 |
직무교육 | - 직무수행 관련 교육 이수경험 - 보수교육 관련 |
업무수행 | - 행정, 수업, 훈련생 평가, 학생지도 등의 업부 비중 및 숙련도 |
직무만족도 및 기타 | - 직무만족도 및 이직의도 - 업무수행시 애로사항 |